본문 바로가기

iPhone 수리수리

[아이폰침수] :: 아이폰5s침수 - 시간이 중요!!

 

 

[아이폰침수] :: 아이폰5s침수 - 시간이 중요!!

 

 

안녕하세요 김애플입니다.

여름철이다보니 아이폰침수로 수리를 많이 하게 되네요..

침수의 생명은 시간입니다!

침수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침수 시 제일 먼저 물이 아닌 액체의 유입이라면

깨끗한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이 켜져있다면 전원을 꺼주시고!

드라이기로 말리기보다는 선풍기 바람에

말려주시는 게 좋아요!!!

 

솔직히 쌀통이나 제습제의 효과는 잘 모르겠고

쌀통이나 제습제 사용하시고

빨리 수리점을 가시는게 제일인거 같아요.

 

 

 

 

이제 한번 아이폰침수된 5s를 열어보겠습니다!

언제나와 같이

별나사를 풀어주고

홈버튼케이블 조심해서 열어줍니다.

 

 

 

침수된지 몇일 됬는지

일단 물기는 안보이는 상황이네요!?

더 자세히 봐야겠어요!!

 

 


 

침수라벨 보이시죠?!

원래는 하얀색인데 물이 닿으면

빨갛게 변해요.

 

이걸봤을때 물이 들어갔나 안들어갔나 알 수 있어요!!

 

 

 

메인보드를 분해해서

이제 세척 작업을 들어갑니다!!

부식된 곳이 있는지 없는지~

 

 

눈으로도 보이는데

조금 더 꼼꼼히 보기위해

도구를 이용해서~~

 

 

 

앞쪽은 이상이 없는데....

뒤쪽에 저기 하얗게 보이는 부분이

물이 닿아서 부식이 된 부분입니다.

저길 세척해주고 건조를 해주면

세척 건조는 끝!!!

 

 

세척 건조 후 다행히 전원이 들어오네요!

아이폰침수는 세척으로 돌아올 확률 50%

부품에 이상이 생기거나 보드문제일 확률 50%

인거 같아요...ㅎㅎ

 

그래도 보드에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네요!!

 


 

카톡으로 아이폰의 궁금한점이나 고장증상문의

물어보시면 제가 아는 부분까진 설명해드릴 수 있어요!!

카톡아이디:goofu77

궁금하신거 있으면 카톡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