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기누설 혈관편] :: 막힌혈관관리 - 감의놀라운효능

 

 

 

[천기누설 혈관편] :: 막힌혈관관리 - 감의놀라운효능

 

 안녕하세요~김애플입니다.

오랜만에 천기누설 포스팅입니다.

천기누설은 언제나 저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혈관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국내사망원인 1위는 암이 아닌 혈관질환이라는 사실!!

서구화된 식생활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술 과식 폭식

등으로 비만인구의 급증과 그로 인해 생기는

혈관질환으로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대표적인 혈관질환은 동맥경화 뇌출혈 뇌경색등

여러가지가 있죠!

 

 

지방은 우리몸에 에너지원이고 열량을 내는 영양소인데요!

쌓인 지방이 많다보면 몸에서 저장을 안하고 혈액내에

떠다니게 되는데 이런 것들로 인해

혈관이 막히고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혈관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건데요

 

 

 

지금같이 낮과 저녁의 일교차가 10도이상 나면

그만큼 혈관 질환자수가 급증을 한다고 합니다.

가을철 산행에서 넘어지거나 떨어져서 다치는 확률보다

혈관질환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네요.

 

 

 

이런 막힌혈관을 깨끗하게 뚫어줄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약으로 해결할 수도 있겠지만

그전에 식이요법으로 안막히게 해주는게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폴리페놀이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막힌혈관이

도움을 줄수있는데요!

 

 

비타민A가 풍부해 눈건강과 부종을 빼는데 좋다고

알려진 감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놀라운 사실!!!!!!

 

 

 

일반 단감이나 홍시가 아닌 떫은감이 좋은데요!!

감의 떫은맛은 탄닌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탄닌성분이 체내 불필요한중성지방이나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감이 익어갈수록

떫은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탄닌 성분이 없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떫은 감으로 곶감으로 만들거나

감말랭이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곶감을 먹고나서 생기는 꼭지

다들 버리시자나요?!

 

감꼭지는 옛날에 시체라고 하며

혈관질환 약재로 익히 써왔다네요

 

 

 

감꼭지 역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감의 과육보다 1.5~2.5배 많아서

혈관노화방지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천기누설에는 감꼭지로 감꼭지물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소개했는데요!!

이처럼 감의 놀라운 효능을 전해들은 저는...

저희집 감나무에 올라갈 생각입니다..ㅋㅋ

 

더 자세한 정보는 천기누설을 통해서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