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기누설] :: 식탐의공격 - 식탐을 조절하는 방법!!

 

 

[천기누설] :: 식탐의공격 - 식탐을 조절하는 방법!!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

하지만 살만찌는 이유가 뭘까요!?

천기누설이라는 프로를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식탐의공격편 한번 보시죠!!!

 


가을이 되면 식탐호르몬이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가을이 되면 몸에서는 겨울을 대비해

영양소를 축적하려고합니다!

 

뇌에 렙틴호르몬에 배부름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인데

이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 배불러도 계속 먹게되는 겁니다.

 

렙틴호르몬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인스턴트 과다소금,설탕 섭취하면

이사잉 생긴다고 하네요!

 

 

 

이렇게 식탐 식욕억제의 도움을 주는 식품을 소개를 하는데요.

 

먼저 양파!!

식탐이 많다보면 당연히 살이찌고 살이찌면 당뇨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양파는 혈당관리와 식탐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양파로 양파말랭이.양파말랭이 물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천기누설을 참조해주세요!!)

 

 

두번째 우엉!!

우엉은 천연식욕억제제라고도 하는데요!

우엉의 포함된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만복감을 느끼게 해서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즘 우엉차도 핫한거 아시죠?!

 

 

식탐호르몬은 10시에 많이 나오게 되는데

10시이후에 음식을 찾게되는건

이상한게 아니예요...ㅋㅋ

 

하지만 잘못된 야식습관으로

소화불량 식도와 괄약근 염증으로

역류성식도염까지 걸리게 된다고 하네요!!

 

 

 

위염완화아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식재료

단호박!!!

 

단호박은 기름과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율이 5배까지 늘어난다는데요!

쪄먹을떄 기름을 발라주시거나

기름에 볶아 먹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너무 많은내용이고 유익한내용이라

포스팅에 다 담지 못했지만!!

천기누설 다시보기를 통해서

다들 좋은정보 얻어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