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수리수리

[아이폰침수] :: 아이폰7도 침수!?


[아이폰침수] :: 아이폰7도 침수!?


안녕하세요 김애플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침수에 관한 간단한 포스팅입니다.


아이폰7도 방수와 방진효과가 있다고

애플에서는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의 갤럭시는 물에 담그고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방수가 된다는걸 확인시켜줬지만

애플에선 그러진 않았지만

방수가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방수기능은 삼성의 갤럭시가 좀더 우위에

있는거 같아요.


지금 있는 아이폰7역시 침수상태인데요.


외관상 물자국은 많이 안보이긴하네요.




일단 액정쪽에 물자국이 있으니

액정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폰7부터는 버튼식홈버튼이 아닌건 아시죠!?

역시 홈버튼과 메인보드가 한쌍이기 떄문에

하나라도 바뀌면 지문인식이 안될수있습니다.


최근문제되는 부분중 하나는 

지문인식은되는데 홈버튼 작동이 안되는 이슈가 있긴합니다.




LCD보호플레이트를 벗겨내자 내부에 이렇게 물이 들어가있습니다.

완전 방수는 어렵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하지만!아이폰7은 침수에는 그 전시리즈들보다

강하다는 사실!

세척후 건조하니 기능상 이상은 없지만

액정쪽 데미지때문인지 홈버튼과 지문인식이

작동이  안될뿐이네요.


아이폰침수는 세척과 건조가 필수입니다!

전원을 켜지않고!

뜨거운바람보단 선선한 바람으로!

당연히 충전도 안되겠죠!?



아마 이분의 아이폰은 그전에 액정교체로 인해

실링테이프가 없어서 물이 좀 들어간걸로 보이긴하지만

침수에 100프로 안전하진않다라고

결론을 내릴수있겠네요!